본문 바로가기

고객마당

  • 고객과의 약속
    • 고객헌장
    • 서비스이행기준
  • 자주하는 질문
  • 고객의 소리
  • 고객제안 안내
    • 고객제안 안내
    • 고객제안 목록
  • 채팅 상담
  • 홈페이지 개선의견
  • 신기술·제품알림방
    • 신기술 사후평가 결과
  • 여성기업제품 홍보방
  • 토지사용승낙서
  • 온라인 도민생각
  • 도시재생대학 수강신청

고객제안도 안내

  • 홈으로
  • 고객마당
  • 고객제안 안내
  • 글자크기
  • 글자크기 확대
  • 글자크기 축소
  • 인쇄하기
  • 즐겨찾기

고객제안 안내

  • 고객님의 소중한 목소리를 경영에 반영하는 "쌍방향 열린 소통공간"

    • 공사의 경영개선과 관련한 제안은 「고객마당 – 고객의소리 - 제안」 에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사 업무와 관련한 불만 및 요청사항은 「민원」을 통해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제안 신청

  • 채택제안은?

    공사에 접수된 제안 중 창의적이고 합리적이며 실용성 및 개선효과가 뚜렷할 것으로 판단되어 심사를 통과한 고객님의 의견입니다.
    단, 아래의 내용들은 제안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공사에서 사용 또는 시행되고 있는 사항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사항
    • 구체적인 개선내용이 없거나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건의, 비판, 요청사항 또는 불만을
      표시하는 것에 불과한 사항
    • 현재 또는 가까운 장래에 시행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사항
    • 관련 법령의 개정이 필요한 사항
    • 공사의 업무에 적용이 불가능하거나 공사의 업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 제안 심사절차
  • 등록심사 (1단계)

    제안요건 심사
    (제안 주관부서)

  • 다음
  • 채택심사 (2단계)

    제안채택 심사
    (제안 실행부서)

  • 다음
  • 추가 포상심사

    우수제안 심사
    (고객제안심의위원회)

  • 제안 심사기준
제안 심사기준
심사항목 실용성 창의성 적용범위 개선효과
배점 30점 30점 20점 20점
  • 등급 및 포상
    • 제안 실행부서에서 채택제안(1차심사)로 인정한 경우 ‘2만원상당 상품권’을 포상합니다.
    • 추가심사 포상은 금전 또는 포상금액상당의 상품권으로 지급합니다.
등급 및 포상
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6등급
포상 100만원 60만원 50만원 20만원 10만원 -
  • ※ 제세공과금은 제안하신 고객님 부담입니다.

  • 담당부서고객지원처 외부고객부

제안등록

이 페이지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