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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고객

경제활성화를 위한 산업단지 및 첨단연구단지조성, 친환경 자족기능을 갖춘 신도시 건설 및 택지개발,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주택건설, 각종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경기도를 세계적인 선진 지역으로 만드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자 하는 경기도시공사의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지역 숙원사업 해결 등을 위하여 경기도시공사와 지역개발을 위한 사업추진 계약을 체결한 경기도 및 도내 지방자치단체
  • 경기도시공사가 개발한 택지를 구입하였거나 향후 구입할 의사가 있는 고객
  • 경기도시공사가 조성한 산업단지를 구입 혹은 임차하였거나 향후 구입, 임차할 의지가 있는 기업
  • 공사가 건설하여 분양한 아파트 및 임대 아파트를 계약하였거나 향후 계약할 의사가 있는 고객
  • 국가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수탁 받아 수행하는 분양 또는 임대 사업 건에 대하여 구매 또는 임대계약을 체결하였거나 향후 계약을 희망하는 고객

책임서비스 실천 01. 고객응대

공사는 고객과의 약속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정기적으로 고객 의견 및 서비스 평가를 경영에 반영하여 믿을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① 방문고객

    고객이 공사를 내방할 경우에는 5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으며,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때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과의 만남에 있어서는 항상 봉사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게 대하겠으며,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소속부서와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모든 직원은 항상 신분증이나 명찰을 패용하고 근무하며, 각 부서 입구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현황판을 부착하여 방문하신 고객이 담당자를 즉시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② 전화상담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먼저 밝히겠습니다.
    문의사항은 가급적 처음 받는 직원이 답변 드리도록 하겠으며, 다른 직원을 연결할 경우에는 담당자의 부서명, 성명, 전화번호를 함께 알려드리겠으며, 담당자 부재 시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당일 업무 종료 전에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 상세하게 설명 드리고, 중요부분에 대하여 다시 한번 확인한 후 인사말과 함께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③ 인터넷 이용고객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정보를 자세하게 안내하여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중요사업에 대하여는 부속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해당고객이 편리 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내에 민원하자처리, 친절직원칭찬하기, 온라인 설문조사 등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마련하여 고객과의 교류를 증진하겠습니다.

  • ④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방문직원은 단정한 복장에 신분증을 패용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키겠습니다.
    사후 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해 명함 또는 리플렛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의 제공

고객께서 공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알고 싶어하시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으실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일반정보의 제공
    • ① 결산결과 등 경영상황을 매년 공시하여 투명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 ② 공사 홈페이지(http://www.gico.or.kr) 및 부속홈페이지(광교신도시, 자연&, 경기뉴타운, 판교테크노밸리)등을 통하여 사업정보, 분양정보 등 우리공사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③ 고객이 공사와 관련된 정보의 요구 시 정보공개여부 및 범위를 결정하여 온라인(홈페이지), FAX,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접수일로부터 1주일 내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다만, 법률검토 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늦어질 경우에는 그 사유와 최소한의 답변기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④ 납부고지서의 미수령, 분실 시 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즉시 재송부하여 드리겠으며, 고지된 금액에 이의가 있으신 경우 이의신청하시면 다시 계산하여 드리겠습니다.
  • 사업정보의 제공
    • ① 분양정보

      공사가 건설.분양하는 사업과 관련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gico.or.kr) 분양홍보코너, 사보, 분양팸플릿, 언론 등 홍보매체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분양정보는 추첨 혹은 입찰일 전에 안내하고, 고객께서 신문, 인터넷, 분양팸플릿 등을 통해 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또한 해당 분양사항에 대한 당직원을 지정·운영하여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분양에 관해 상세한 안내를 받고자 하시면 1회 상담으로 가능한 모든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다른 방법으로 문의하신 경우에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성실하게 회신하겠습니다.
      방문하여 문의하시면 보다 상세한 안내와 구매와 관련한 건축규제, 세금 등 분양관련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며, 분양팸플릿 등 안내정보를 제공받기 원하시면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② 분양대금 납입정보

      분양과 관련하여 계약금, 중도금, 연체료, 위약금 등에 대한 문의나 조회에 대해서는 즉시 답변토록 노력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도 1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신속하게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약하신 고객께서는 공사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납부대금 조회, 연체료 계산 등 개인별 납부금액 조회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연체료율 변동 등 고객에게 직접 관련된 정보의 변경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등을 이용한 사전예고기간을 운영하는 등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③ 기타정보의 제공

      건설 중인 아파트공사의 진행현황과 관련하여 월1회 이상 사진을 포함한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기타고객께서 요청하시는 정보의 제공을 위해 내부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아파트 구매고객에게는 입주 전 사전점검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사 준비를 충분히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책임서비스 실천 02. 사업부분 서비스

  • ① 고객지향적 공간개발

    개발과 보존이 조화를 이루고, 환경과 사람을 중시하는 친환경적인 개발계획을 수립하겠으며, 선 계획 후 개발 원칙에 입각한 체계적인 개발을 통하여 고객중심의 도시 및 주거공간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상목적물의 조사를 철저히 하고 소유자의 입회확인을 받도록 하여 고객의 소중한 재산이 보상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보상협의 시 보상절차, 이주 및 생활대책을 포함한 보상계획, 보상방법, 보상일정 및 보상관련 법규 등 보상관련 자료를 서면, 이메일, 인터넷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으며, 보상가격에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 절차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적합한 절차에 따라 보상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발로 인한 소음, 진동, 먼지, 교통체증, 홍수피해 등 생활 및 재산상의 피해가 인 근 주민들에게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으며, 신기술 신공법을 개발현장에 적극 적용하여 원가절감과 품질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② 고객중심의 공급체계

    공사가 분양하는 제품의 가격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라 조성 원가 이하, 조성원가, 감정가격 등을 기준으로 결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양신청 또는 계약 시 구비서류 등과 관련하여 고객께서 불편한 사항은 고객의견을 최대한 반영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분양신청에서부터 계약체결까지의 업무진행에 있어서도 최대한 투명하고 신속하게 처리하여 고객께서 불편하지 않으시도록 하겠습니다.
    공사와 금융지원 협약이 체결된 은행을 통해 토지대금의 최대 80%까지 대출을 알선해 드리겠으며, 고객의 자금사정 및 구매목적에 맞추어 분양대금을 선납, 장기분할납부 등 다양한 납부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금리변동 등 시장상황에 따라 할부 및 선납 시 적용되는 이자율을 검토하여 적기 조정 후, 조정 즉시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안내문 발송 등으로 이자율 고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대금을 완납하거나 혹은 분양대금의 일부를 납부하고 잔금에 대해 계약서 또는 공사 내규에 규정하고 있는 은행의 지급보증서 또는 이행보증증권 등으로 토지사용을 승낙해 드리겠습니다.
    토지 사용승낙 시나 소유권 이전 시는 지반을 정리하여 인도하겠습니다. 또한 토지의 사용시기에 전력, 수도, 통신시설 등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관계기관과 설치시기를 협의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의 준공 전까지 쓰레기 불법투기, 불법 적치물 방치 등 지구 내 미관을 해치는 요인이 없도록 조치하겠으며, 공사현장에 대한 관리도 강화하여 먼지, 소음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등 쾌적한 사업지구가 되도록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건축 시 필요한 상하수도시설 관련 도면은 토지 사용 승낙 시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공공시설복구확인서를 발급하여 건물의 사용검사를 원활하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건축하는 중에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서도 최대한 협조하여 드리겠습니다.
    공사는 사업기간 준수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불가피한 사유로 사업기간이 연장될 경우 분양고객께 그 사유를 우편, 전화 등을 통해 알리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공사가 분양한 택지개발지구내 입지할 동사무소, 파출소, 우체국, 소방서, 학교와 같은 공공시설물이 적기에 입주될 수 있도록 해당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고객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③ 신속한 사후관리

    고객께서 구입하신 토지, 아파트, 산업단지 등에 하자가 발생할 경우 전화나 공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고하시면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대책을 마련하고, 하자의 보수가 완료될 때까지 담당자를 지정하여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이 참여하는 열린 경영 실천

고객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경영의사 결정에 반영하여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열린 경영 실천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의견 접수 방법 및 처리

    고객의 요구사항 및 제안은 공사홈페이지(http://www.gico.or.kr) FAX(031-220-3089), 우편(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246번지 경기도시공사 1층 고객홍보처), 감사실(031-220-3525)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접수 받아 경영전반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① 고객의 요구사항은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② 모든 문의사항은 최장 7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해드리겠으며, 업무의 성격상 처리기간이 길어지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과 처리예정기간 등을 상세한 설명과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③ 고객께서 간편한 이용이 가능하시도록 온라인, 전화, 서면, FAX, 방문 등 고객과의 접점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견 수렴 및 반영
    • ① 주민참여감독제 실시

      주택분양 계약고객을 대상으로 입주예정 아파트의 건설에 고객을 참여시킴으로써 건설과정에 고객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사업운영의 투명성과 고객의 신뢰를 높여 가겠습니다.

    • ② 사업설명회 개최

      신도시개발 시 지역주민과 고객들이 원하는 개발사업 진행을 위하여 1회 이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고객의 의견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 ③ 고객설문 실시

      매년 고객을 대상으로 직원친절도, 정보제공, 계약절차의 편리성, 사후서비스, 재구매 의향 등 전반적인 업무만족도 관련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들이 느끼는 애로사항이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서비스개선을 위한 지표로 삼아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④ 고객의 소리함 설치
  • 고객불만해소를 위한 노력
    • ① 부조리신고센터 운영

      불만사항이나 기타 공사의 투명경영을 위한 고객 여러분의 신고사항을 담당자(031-220-3525)와 홈페이지 내 부조리신고센터에서 접수하겠습니다.

    • ② 불만제기에 대한 신속한 답변

      고객께서 제기하신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구두로 시정여부를 알려드리고, 사안에 따라 7일이 내에 문서로 충분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다만, 법률검토, 관계기관 협의 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늦어질 경우에는 그 사유와 최소한의 답변기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책임서비스 실천 03. 고객서비스 실천

  • ① 담당자 실명제

    고객과 관련한 모든 업무, 접점관계, 민원사항에 대하여는 반드시 담당자를 지정 하고 실명을 밝혀 익명으로 인한 고객불편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② 365일 민원서비스

    당직제 운영을 통해 365일 민원접수를 실시하여 비상상황 발생시의 고객 민원에 대처하겠습니다.

  • ③ 상담예약제 실시

    고객께서 민원 및 업무상담을 위하여 직접 방문을 원하시면 담당자와 사전협의를 통하여 필요한 서류와 약속시간을 정함으로써 고객의 시간을 최대한 아끼겠습니다.

  • ④ 고객지원센터 운영
  • ⑤ 콜센터 운영

    공사 대표콜센터(1588-0466)의 운영을 통하여 전화상담고객에 대한 신속한 답변과 친절한 응대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콜센터에서는 선진상담프로그램 구축과 상담원 교육을 통하여 최상의 전화응대 품질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상담원 1차 통화 완결률을 공공기관 평균비율 이상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협조사항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며 장소와 시간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칭찬과 지적

    고객의 의견은 공사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사항은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고, 고객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는 직원은 적극 칭찬하여 주셔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예약제 운영

    고객께서 방문질의를 원하실 경우 담당자와 사전에 예약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출장시간 등을 조정하여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서비스 개선

    분양등과 관련한 제한사항의 확인은 계약 전에 면밀히 검토하시거나 담당직원과 상담하여 재산권 행사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고객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선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신 경우 홈페이지, 전화, 서면, FAX 등을 통해 의견을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책임서비스 실천 04. 서비스평가, 시정

  • ① 고객서비스 교육 실시

    고객편의를 위해 다양한 접수 창구를 마련하여 운영하겠으며, 자체적인 고객친절도 교육을 통해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②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 후 결과를 분석하고 연간 보고서를 작성하여 공사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또한, 부진사항에 대해서는 집중적으로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

  • ③ 전화모니터링 실시

    친절한 직원의 전화응대를 위해 연2회 이상 전문기관에 의한 조사를 실시하여 성과 평가에 반영하는 등 직원의 고객지향적 마인드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④ 내부 평가

    전화 모니터링, 고객만족도 자체 설문조사,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도 등 고객 만족부문 내부평가를 매년 실시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성과보상시스템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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